본문 바로가기
영어로/영어클래스

영어시제 12가지 예문으로 알아보기

by 빛날형광펜 2024. 1.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문자 시제에 관해서 공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제는 간단하게 얘기하면 시간의 때를 의미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결국 우리는 나와 관련된 시간을 그 때에 맞게 얘기를 하는거죠.

그걸 영어로 하려니 ...

그래서 오늘은 경우 수를 고려해서 12가지 시제를 한번 살펴 보려고합니다.

12개까지 되나 싶었는데요. 이야기의 흐름을 어떻게 기준을 잡느냐에 따라 나눠지는 것 같더라고요.

 

한 눈에 정리해 볼게요

 

PAST 과거 PRESENT 현재 FUTURE 미래
Past Simple Present Simple Future Simple
Past Perfect Present Perfect Future perfect
Past Continuous Present Continuous Future Continuous
Past Perfect Continuous Present Perfect Contunuous Future Perfect Continuous

 

현재 시제

완료 시제

진행 시제

완료 진행 시제

 

동작이나 상태는 이렇게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봐서는 사실 잘 알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간단한 문장을 만들어 볼게요

 

1. I wake up at 7 am every day. ( 나는 매일 7시 일어납니다.)

 

2. I worte a blog post yesterday. ( 나는 어제 블로그에 글을 썼다.)


3. I will go to Costco next week. ( 나는 다음주에 코스트코를 갈 것이다.)

 

4. I am styudying English at the library. ( 나는 도서관에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5. I received a KakaoTalk message while I was studying at the library. ( 내가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을 때 카톡이 왔다.)

 

6. I will be eating lunch tomorrow at noon. ( 내일 점심에는 도시락을 먹고 있을 것이다. )

 

7. I have visited this volunteer organization before. ( 나는 이번 봉사 기관을 이전에 방문했습니다..)

 

8. When I arrived, the meeting had already started. ( 내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모임이 시작되었었습니다.)

 

9. I will have passed the English level test before entering school. ( 나는 학교 입학전까지 영어 레벨 테스트를 통과할 것입니다.)

 

10. I have been studying English continuously this year. ( 나는 올 해도 계속해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

 

11.He has been living there since before I bacame interested. ( 내가 관심이 있기 전부터 그는 그곳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12. I will have been studying for the certification exam until winter. (  나는 겨울까지 자격증 시험을 공부할 것입니다. )

 

개인적인 내용으로 작성한 예문임을 참고 해 주세요.

문법적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표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조금 더 공부하면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예문들을 많이 접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 같네요.

 

다른 인칭, 부정문, 의문문, 조동사 등으로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말문이 트이기 위해서 오늘도 화이팅입니다.